to the moon

삼성 갤럭시폰을 쓰고 있다면 안드로이드 사용하시는건데요. 갤럭시 폰에 들어오는 문자 내역을 따로 백업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정리해보았습니다.


문자 백업하고 복원방법까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참고하세요.

방법은 여러가지 있으며 원하는것으로 선택해서 진행해보세요.


1. 모바일 앱을 통한 갤럭시 문자 백업 및 복원


구글 플레이 스토어 가셔서 "CM Backup"이라고 검색하면 바로 페이지 이동이 됩니다.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ijinshan.kbackup&hl=ko


다운받아서 열면 등록진행해주면 공간이 생깁니다.

원리는 클라우드 공간을 5기가 정도 주게 되는데 내 폰 문자내역(및 통화내역까지)을 그곳에 업로드 해서 저장해놓는겁니다.


그리고 다른폰으로 옮기거나 또는 다시 복원하려면 앱을 설치하고 동일 로그인하여 이미 저장된 문자 데이터 들을 내려받아 복원해주게 됩니다.


문자 외에도 주소록, 통화기록, 알람 및 캘린더 등의 나의 폰에 있는 정보를 backup할 수 있으니 참고해보면 도움이 될것 같네요.

(참고로 문자의 경우 MMS에서 따로 함께 첨부되는 이미지라던지 문서의 첨부되는 파일을 백업진행이 되지 않습니다)


추가로 폰 번호 등록하면 공간 1테라로 늘어납니다(뜨아!) 공개해도 된다고 생각하면 한번 이용해보시기 바랍니다.

저도 따로 백업해놨는데요. 클라우드에 대해서 호의적이라면 관심가지면 좋겠네요.



2. 삼성 계정을 이용해서 삼성클라우드 백업


삼성클라우드 이용한 갤럭시 문자 백업도 가능합니다.


설정으로 이동후, 클라우드 및 계정을 선택합니다.

그러면 삼성클라우드라는 항목이 보입니다.

물론 삼성계정이 필요합니다. 계정에 해당 문자 등이 저장되고 나중에 다시 원상복구 할 수 있습니다.



삼성클라우드 항목 가셨다면 여러가지 메뉴가 보일 텐데 하단부쯤 데이터백업이 보일것입니다.

백업데이터 선택이 가능한데 전화 시켜 홈화면 설정 등이 보입니다.

문자만 백업하고 싶다면 다른부분은 끄고 문자부분만 켜면 되겠구요.



하단에 보이는 "지금 백업"을 선택해서 원하는 데이터를 백업진행하면 됩니다.


이 경우 멀티미디어 메세지 백업 되는데요. 첨부파일이 부담스럽다면 설정에서 갤러리 부분을 끄면 됩니다.

아무래도 첨부파일은 용량이 나가기 때문에 백업하는데 시간이 걸리고 데이터량이 소모가 됩니다.


1,2번 둘다 모두 백업은 와이파이 환경에서 진행하는것을 추천드려요!

지금까지 알아본 갤럭시 문자 백업법 참고해서 성공하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