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 the moon

아이폰 가지고 계신 분 가운데 나의 벨소리를 직접 만들어 넣을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잘 모르는 분들 있으실듯 한데요. 이 방법 궁금하신 분들께 다음의 과정으로 쉽게 방법을 설명해보았습니다.


관심있는 분들께 유용한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아이폰 벨소리 넣는법 - 첫번째 과정>



사용도구는 아이튠즈입니다. 노래나 영상을 넣을수 있는 기능을 가지고 있으나 아이폰 벨소리로도 지정이 가능한데요.

벨소리는 음악파일이면 다 됩니다. 실제 좋아하는 노래 음원mp3넣어도 되고 내가 직접 녹음한 소리도 만들수 있습니다.


이제 아이폰 벨소리 넣기 위해서 가장 먼저 아이튠즈를 키시고 내 아이폰과 연결합니다.


이제 아이폰 연결상태에서 음악(노래)보관함으로 이동하고 그곳에 재생목록에 벨소리로 지정하고자 하는 음악파일을 끌어다가 놓습니다. 

그럼 리스트에 파일이 들어가게 됩니다.



해당 항목을 클릭 한 다음 오른쪽 버튼 눌러서 뜨는 메뉴에서 "정보 가져오기" 선택.


그러면 해당 음악 정보가 보이는데 여기서 탭들 가운데 "옵션" 클릭하고 그 아래에 미디어 종류에서 구간 설정해주십니다.

벨소리는 40초까지만 지원이 됩니다. 그런데 대개 음악파일은 3분 이상이 많지요.




원하는 구간만 시간 초단위로 지정해주시면 되겠습니다. 

그리고 아래 승인 버튼을 눌러주세요. 

미리 옵션 지정하기 전에 플레이 해보고 원하는 부분을 시간 기록해두면 되겠죠?



<아이폰 벨소리 넣는법 - 두번째 과정>


이제 창을 닫고 나와서 리스트에서 해당 아이폰 벨소리 지정하고자 하는 음원 선택한 다음, 우측 마우스 클릭 다시 하시구요.

여기서 "AAC 버전 생성"을 클릭해 줍니다.

* 만약 보이지 않는다면 해당 항목 한번 클릭 선택한 다음 상단 메뉴에서 "파일" > "변환" > "AAC 버전 생성" 을 지정합니다.

그러면 내가 아까 지정한 구간에 해당하는 40초 짜리 AAC파일이 만들어 질 겁니다.


만들어진 폴더로 이동한 다음 확장자를 원래 m4a 에서 m4r로 바꿔줍니다.

정말 바꾸겠냐 하면 "예"를 누릅니다.


이 파일은 아이튠즈에 다시 넣어주면 되는데요.

아이튠즈에서 아이폰 보관함으로 이동하고 노래 부분에 파일을 떨궈서 집어넣습니다.

그다음 왼쪽 메뉴에서 "소리"(종모양 아이콘)을 클릭하고 여기서 소리 부분에 음원파일이 보이게 되는데요


아까 변환한 파일이 보일겁니다. 체크 해주시고 하단에 적용버튼을 누릅니다.

이제 거의 다 되었습니다!



내 모바일 아이폰 켜고 설정 이동하셔서 "사운드 및 햅틱" > "벨소리" 이동합니다.

그리고 해당 이름으로 된 아이폰 벨소리가 잘 지정되었나 확인해보시고요.

지정안되었으면 그것으로 눌러서 벨소리 지정하면 아이폰 벨소리 넣기 작업이 완료되겠습니다.


* 현재는 이러한 과정으로 가능하지만 아이튠즈 업데이트가 되면 UI변경시 소개한 과정이 다소 달라질수 있는점은 참고부탁드려요.


아이폰 배터리 용량 및 수명 알아보기

컴퓨터 날짜 변경 방법 알아보자 (윈도우 / 맥)

아이폰가사보기 방법 정리

usb 바로가기 바이러스 치료 한번에

콜레스트롤 수치 낮추는 방법


지금까지 정리한 아이폰 벨소리 넣는법에 대한 정보가 여러분께 큰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