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 the moon

오늘은 제2금융권 대출 정보와, 가능한 신용등급 정보 그리고 그 영향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실직이나 어려운 경제로 대출 관심 많으실것 같아요. 보통 여러곳에서 내놓은 상품 정보를 살펴보며 비교해서 괜찮은곳을 선택하여 돈을 빌리는것을 진행하실겁니다.

 

금리나 조건이 기관마다 모두 다르기에 비교해보게 되는게 당연한것이구요.

 

기관은 총 세개로, 제 1금융권과 제 2금융권 그리고 사금융권으로 나눌수가 있겠죠.

 

 

우리가 아는 시중은행을 1금융권이라 하며 그 외 캐피탈 및 저축은행을 제 2금융권이라 칭하고 있습니다.

 

대부업, 개인사업체등의 나머지 대출 가능한곳을 사금융권으로 묶고 있습니다.

 

 

이 중에서 오늘 2금융권 대출 가능한 기관과 방법 정보를 적어보았으니 궁금한분들은 도움 되셨으면 해요!

 

 

1금융권은 보통 신용등급이 높은 분들이 이용할수 있습니다. 그래서 우선 내 신용등급을 먼저 체크해보시면 좋겠구요. 사실 이곳이 좋은 이유는 금리가 싸기 때문에 상환액이 가장 적습니다. 그리고 망할걱정이 거의 없죠.

 

일반 은행이니 큰 곳이고 탄탄한 업체들이니까요.

 

 

반면 심사받기까지 조건이 까다롭다고 보시면 됩니다. 그래서 이곳을 이용하기에 내 직업이나 자격요건, 그리고 신용도가 낮다면 제 2금융권 대출 금리 보시고 상품을 알아보시면 되는데요.

 

 

아무래도 전자보다 금리가 더 비싸지만 진행과정이나 승인까지 큰 어려움이 없습니다. 그리고 다양한 종류의 상품들이 있어서 선택지가 넓으며 빠르게 진행할수 있는 장점은 보유하고 있습니다.

 

2018부터 24%한도가 정해져서 그 이상의 금리는 불가합니다. 그래서 그 안쪽으로 금리로 봐주시면 될거 같구요.

 

 

사실 요즘같은 시대는 2금융권 수요가 많습니다. 편의성 때문이기도 하구요. 그래서 이 부분에 대한 시장도 많이 활성화 되어있고 경쟁하다보니 상품이 많이 발달되어있는 편입니다.

 

아무튼 1금융권에 불리한분들은 2금융권 대출 상품에 관심을 가지고 살펴보시면 되겠습니다.

 

저축은행 혹은 캐피탈 상품을 잘 알아보시고 선택하시면 되는데 무직자 주부 학생 군인 일용직 분들이 이쪽에 관심이 많으며 실제로 가능합니다.

 

 

한국캐피탈 무직자대출, 농협 올원 비상금대출, 2금융권 지원되는 햇살론 등 많은 상품이 있습니다. 온라인으로 진행하면 좀 더 절차 간편합니다.

 

 

신용등급 가능한 범위는 가장 낮은 8등급만 아니시면 됩니다. 대부분 7까지 가능한편이고 아주 일부 8까지 가능한곳도 더러 있기는 합니다. 2금융권은 사금융과 비교하면 금리도 덜 부담되고 더 안정적이라 수요가 많은편입니다.

 

 

그리고 금리는 사람따라 다르기 때문에 내 신용등급을 먼저 알아보셔야 되고 내 소득수준을 점검해보면 좋겠습니다.

 

이때!

제2금융권 통해 대출 진행했을때 나의 신용등급 하락에 대한 진짜 이야기는 무엇일까요? 우선적으로 제2금융에 속하는 곳은 바로 캐피탈 포함해서 저축은행 ,보험사,카드사 등이 있습니다.


이곳을 통해 대출 진행했다고 무조건 신용등급이나 점수가 내려가거나 하지는 않는것이 사실인데요. 

물론 제2금융권 저축은행, 은행을 이용하여 대출 진행만 하더라도 어느정도 신용점수에 영향이 가기는 합니다.

저 역시도 실제로 진행했었고 점수가 조금 내려가긴 했었구요 마찬가지로 캐피탈 대출 사용 했다고 해서 깎이진 않습니다. 

 

연소득에 따라 한도가 결정되는 편이라 이런 부분, 그리고 내가 얼마를 원하는지 액수를 결정해서 여러 상품들과 비교해서 알아보시는것을 추천해드려요!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