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 the moon

안녕하세요. 오늘은 차가버섯 효능에 대해서 알아볼까 합니다. 얼마전 엄마가 이 버섯에 대해 많은 관심이 생겨서 분말 형태로 된것을 주문해드려서 현재 먹고 있는데요. (차가버섯 가격은 좀 나감)

출처 : 나무 위키




아주 많은 효능을 가지고 있는 차가버섯은 특히 항암식품으로 널리 알려져 있습니다. 차가버섯 영어로 Chaga mushroom이라고 하며, 러시아어로는 Чага 라고 하네요.

우리나라에 판매 되는 것은 러시아 산이 대부분입니다. 실제로 시베리아에서 나기 때문이죠. 엄청 추운 곳에서 자라나며 자작나무에 기생해서 자라나는 버섯과 입니다.

보통 수명은 10에서 15년 정도 됩니다.




그럼 차가버섯 효과 어떻게 되는지 살펴보겠습니다.





1. 혈액성분을 좋게 하여 피를 맑게 함 

2. 면역력 강화

- 특히 장의 건강을 좋게 하므로 장내환경 개선에 매우 좋은 작용을 합니다. 장과 면역력은 밀접한 관계를 가지고 있습니다.



3. 신진대사를 높여 노인에게 특히 좋은 버섯

4. 항종양제로 사용됨

5. 미네랄이 풍부하며 심장 및 뼈를 강하게 함

6. 항균작용을 합니다. 피부 염증 및 기타 염증 질환에 탁월 (기관지염 등)

7. 심장박동을 안정시키고, 혈압을 떨어트림

8. 경련 방지

9. 이뇨작용 방지

10. 궤양의 회복작용, 장내 미생물 활성화






11. 피부 및 혈액순환에 도움을 줌 

- 혈액을 잘 돌게 하고 피부미용이나 염증, 피부기미 등을 개선할수 있습니다. 여성의 경우 생리중 냉증이 생기거나 혈액순환에 장애가 오기 쉬운데 차가가 이럴때 특히 좋은 발휘를 하게 됩니다. 




12. 아토피에도 좋습니다

- 아이들에게 특히 많이 걸리는 아토피 피부염에 차가버섯 효능을 발취합니다.





13. 항산화 작용에 강력합니다. 

- 항산화 작용은 인체의 활성산소를 없애줍니다. 황성산소가 많으면 많은 질병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 암에 좋은 이유도 이것을 제거하기 때문입니다. 면역력 강화도 마찬가지입니다. 

- 다른 식품에 비해서 월등한 항산화 기능을 가지고 있는 최강의 식품입니다. 



14. 치아건강에 좋습니다 

- 그 밖에 당뇨병이나 간에도 좋은편이라 하네요. 





15. 변비에 탁월

- 식이섬유가 풍부하므로 변비에도 좋은 차가버섯의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16. 노화를 늦추는 기능을 가지고 있으며, 주름 및 기미 예방 개선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다음으로 차가버섯 먹는방법은 어떻게 될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분말을 물에 타 먹는다

실제 가루를 낸것을 물에 차처럼 우려서 타 먹거나 티백으로 차 처럼 마시는 방법입니다.
다른 방법보다 가장 간편합니다. 분말로 된것을 많이 팔고 있는데 이것을 사서 물에 타먹으면 됩니다.

저희 집도 소량을 덜어내서 물에 타 먹고 있습니다. 단 너무 뜨거운 물에는 타먹지 않습니다. 83도 이내의 물을 사용합니다.



2. 버섯 자체를 말린 다음, 직접 우려내기

이 방법은 과정이 복잡한 편인데 여타 인터넷을 찾아보면 어렵지 않게 그 방법을 알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차가버섯은 채취 날짜 기준으로 2년 이내로 먹어야 합니다. 2년이 유통기한이 됩니다. 그 이상 경과하면 가급적 섭취를 하지 않는것이 좋습니다.



지금까지 소개한 차가버섯 효능과 효과 및 먹는법에 대한 정보가 여러분에게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